센터소식

콘텐츠 시작

보도자료

[삼척시] [삼척시 도시재생 유휴공간, 강원문화재단 공모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도시재생지원센터  3 Views  22-05-10 17:10 

본문

-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리모델링 한 금성장

- 2022년도 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공간지원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78백만 원 확보

- 1층 지역 작가들 공동작업실, 2층 전시공간, 3층 작가 레지던스 공간으로 활용

삼척시가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리모델링 한 금성장이 2022년도 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공간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78백만 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도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삼척시가 유휴공간을 제공하고, 삼척시 창업모텔 ‘모임’에 입주 단체인 문화발전소 공감이 공간활용계획을 수립하여 참여하게 되었다.


금성장의 1층은 지역 작가들의 공동작업실, 2층은 전시공간, 3층은 작가 레지던스 공간으로 활용하여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금성장은 문화예술 접근성을 증대시켜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주민들과 단체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주민과 함께하는 성내지구 도시재생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주민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출처 : 삼척시청 보도자료

https://www.samcheok.go.kr/media/00084/00094.web?gcode=1006&idx=112816&amod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