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콘텐츠 시작

보도자료

[삼척시] [삼척 성내지구 도시재생 이야기관 ‘동행’ 전시회 개최]

페이지 정보

도시재생지원센터  129 Views  21-02-08 09:33 

본문

- 성내동 舊 대성모텔에서 ‘성내지구 도시재생 이야기관’ 전시회 개최

- 성내동 청년창업 ‘여행을 담다’ 소개 및 청년 어울림 사진전

- 성내동 문화예술 분야 마을작가들의 첫 전시로 문화예술 활동 토대 마련

삼척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는 舊,대성모텔(대학로 25-19)에서 오는 2월 28일까지 성내동 도시재생 이야기관이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치유의 상징으로 희망을 안고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삼척시민을 담아내고자 도시재생 지원센터와 다양한 마을 작가들이 준비했다. 전시 장소는 성내지구 도시재생지구의 유휴공간인 舊, 대성 모텔로 청년창업을 위한 창업모텔「모임」으로 리모델링하고 입주자를 모집하는 기간 동안 전시회를 진행한다.

1층의 『성내동 도시재생 이야기관』에서는 도시재생 지역의 주민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과거 도시를 물리적 개발과 현대화의 대상으로 바라본 관점에서 현재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보존하는 재생의 관점으로 바라보기까지의 변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삼척에 숨어있는 자원들을 발굴하여 삼척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내할 청년 공동체 ‘여담(여행을 담다)’의 홍보 영상과 꾸준히 성내동의 과거가 될 현재를 남기고자 성내동 사람들의 일상을 기록한 도시재생 홍보영상도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2층 공간은 ▲삼척의 대표 수변공원 ‘삼척 장미공원의 일상’이 돌아오기를 희망을 담은 박정용 작가의 「장미」▲설 연휴 사회적 거리 두기 연장으로 밥 한 끼 가족들과 함께 하기 힘든 상황을 위로하기 위한 김희자 작가의「행복한 밥상」▲2021년 다시 돌아온 봄을 맞이하기 위한 라탄 공예 조연화 작가의 「라탄 나들이」▲오일 파스텔화로 봄꽃을 가득 채운 박은희 작가의 「봄날」▲유리공예 윤혜미 작가의 「봄의 산책」등 문화예술 분야 활동가 및 주민이 참여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독특한 공간구성을 워킹 스로우로 관람할 수 있으며 내부에 설치한 포토존에서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전시는 2월 말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6시까지고, 설날 연휴(11~12일)에도 운영된다.

삼척시 도시재생 지원센터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 관람객 분산을 위한 전시 동선 및 인원수 제한,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한 운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 033-576-0327)으로 하면 된다.


출처 : 삼척시청 문화공보실 (보도자료)

http://www.samcheok.go.kr/main.web